[의학신문] ‘필러’ 숙련된 의료진과 제품 선택이 중요 > 보도자료 | 센텀쁘띠클리닉의원 부산점 (센텀 피부과)

회원로그인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의학신문] ‘필러’ 숙련된 의료진과 제품 선택이 중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센텀쁘띠 작성일16-09-07 12:29 조회2,398회 댓글0건

본문

[의학신문] ‘필러’ 숙련된 의료진과 제품 선택이 중요
 
최근 성형수술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필러시술', 일명 쁘띠성형술에 대해 전문가들은 의료진의 숙련도와 제품의 올바른 선택이 중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필러 시술'은 개원가를 중심으로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데 이 분야 시술경험이 많은 부산 소재 센텀쁘띠클리닉 김지원 원장은 "필러 시술은 일반 성형수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전하지만,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하거나 무자격자의 불법 시술 등은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보통 자신의 외모를 개선하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성형수술이지만, 현실적으로는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과 부담되는 비용 등으로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직장인의 경우 수술 및 긴 회복시간에 필요한 시간적 여유가 없다는 점도 성형수술에 접근하기가 어려운 이유 중의 하나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성형수술에 대한 대안으로 쁘띠성형을 선호하고 있다. 쁘띠성형은 절개나 수면 마취 등이 없는 비수술적 시술을 말하는데, 시술 시간과 회복기간이 짧아 인기를 끌고 있으며, 결혼식 등 중요한 행사를 앞두고 찾는 이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 필러를 들 수 있다.
 필러는 피부의 다양한 층에 주입하여 움푹 패이거나 주름진 공간을 채워줌으로써 흉터나 주름을 개선하고 볼륨을 회복시키는 물질이다. 주사를 이용한 간단한 시술이므로 절개 없이 빠르고 간단하게 성형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김지원 원장은 시술시간이 짧아 필러를 간단하게 생각하기 쉽지만, 얼굴은 다른 부위에 비해 혈관 분포의 밀도가 높기 때문에 정확한 해부학적 지식과 각 필러의 특성에 대한 이해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필러 시술은 임상 경험이 많고 숙련도가 높은 의사가 있는 병원을 찾아야 하며, 만약 부작용이 발생했을 시 빠르고 정확한 대처가 가능한지도 확인해야 한다. 또한 필러는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제품 선택도 중요하다. 최근 안전성 이슈가 늘어나면서 레스틸렌과 같은 히알루론산 필러가 주목받고 있는데 체내 성분과 유사하여 인체에 자연스럽게 흡수되고, 분해효소가 있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언제든 녹일 수 있어 안전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김지원 원장은 “제품을 고르기 전에 미국 FDA와 유럽 CE 등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허가를 받았는지,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충분한 자료가 있는지와 국내외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오인규 기자 (529@bosa.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센텀쁘띠클리닉 블로그로 이동
  • 062-366-0630
카카오톡상담
카카오톡상담신청
 
실시간무료상담
무료상담신청
온라인상담 타이틀 온라인상담 글쓰기
찾아오시는길
지도 크게 보기
2016.6.14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센텀동로 9 206호
트럼프월드 센텀상가 2층

SMS
SMS약도전송신청
블로그 링크 카카오스토리 링크 페이스북 링크 인스타그램 링크